희망2024나눔캠페인

사랑의온도탑 100℃를 만든 나눔 온기
나눔 온도를 올린 소중한 마음들

희망2024나눔캠페인의 캠페인 기간 내 100℃를 달성했다.
특히 전국 곳곳에서 마음이 담긴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면서그 어느 때보다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선희 사진 사랑의열매

8년째 사랑의 저금통 기부하는
권락희·김후연 가정
지난해 12월 12일 권락희·김후연 부부는 자녀 권일한, 권영하, 권정의와 함께 부산 사랑의열매를 찾았다. 벌써 8년째 매년 자녀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가족으로 이번에도 어김없이 지난 1년 동안 모은 사랑의 저금통을 기부하기 위해 방문했다. 이번에 전달한 기부금은 아이들이 받은 용돈을 모아 마련했다. 권락희 기부자는 “아이들이 심부름이나 정리 정돈을 하고 받은 용돈을 모아 저금통을 채워왔다”며 “적은 금액이지만 이런 기부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바른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왼쪽부터) 김후연, 권정의, 권영하, 권일한, 권락희 기부자
전북 임실군 청웅면사무소에 돼지 저금통을 기부한 이참빈 어린이
자신의 용돈을 아낌없이 내어준
이참빈 어린이
2023년의 마지막을 앞둔 12월 28일 전북 임실군 청웅면사무소에서 훈훈한 소식이 전해졌다. 청웅초등학교에 다니는 이참빈 어린이가 제법 묵직한 돼지 저금통을 기부한 것. 받은 용돈을 꼬박꼬박 모아 돼지 저금통을 가득 채웠다는 이참빈 어린이는 “추운 겨울에 어려운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행복하다” 며 기부금을 전달했다. 어린이의 소중한 기부금은 전북 사랑의열매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주거 환경 개선 및 생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고사리손으로 함께 모은 기부금 전달한
전북경찰청 어린이집
2023년 연말 전북경찰청 어린이집 원아 60명과 교사들이 KBS전주방송총국에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달했다. 이들이 기부한 150만 4,000원의 성금은 12월 한 달간 모았다. 원아 60명은 용돈은 물론 고사리손으로 직접 만든 수제 청, 붕어빵, 어묵 등을 이웃과 나누는 행사를 통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기탁받은 소중한 성금은 전북 사랑의열매를 통해 취약 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에 기부금을 전달한 전북경찰청 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사들
이웃과 나누는 행사를 위해 직접 수제 청을 만든 원아들
기부금 마련을 위해 연 나눔 행사
5년간 모은 동전 5,864개 전달한
김이봉 기부자
지난해 12월 19일 경북 상주시 모서면에 거주하는 김이봉 기부 자가 나무 토막 형태의 저금통을 들고 모서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았다.
저금통을 열자 100원, 500원 주화 등 동전 5,864개가 쏟아졌다. 기부 자는 2019년부터 5년째 매일 동전을 모은 결과 총 70만 780원을 경북 사랑의열매에 기탁했다.
이장, 노인회장 등을 맡아 꾸준히 지역 사랑에 앞장서온 그는 이웃 돕기를 결심하며 집 안에 있는 동전, 물건을 사고 받은 거스름돈 등을 저금통에 모아 기부금을 마련했다.
김이봉 기부자는 “어려운 이웃을 돕는 사람들을 보며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적은 돈이지만 필요한 곳에 쓰이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웃 돕기를 위해 동전을 모아 기부한 김이봉 기부자(가운데)
5년간 나무 저금통에 모은 동전 5,864개

희망2024나눔캠페인

받은 사랑을 따뜻한 나눔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 스타와 팬클럽

곳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스타와 팬들도 사랑의열매를 통해 따뜻한 사랑을 전했다.
좋아하는 만큼 베풀고, 받은 사랑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며 새로운 나눔문화를 만들어가는 중이다.

이선희 사진 사랑의열매

연말 광고 모델에 이어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위촉된
산다라박
사랑의열매 연말 광고에서 ‘나플나플 댄스’를 선보이며 긍정 에너지를 전파한 투애니원(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사랑의열매와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산다라박은 지난해 12월 27일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홍보대사 위촉식 에서 산다라박은 “사랑의열매 연말 광고 모델에 이어 홍보대 사로 활동하게 돼 설레고 기쁘다”며 “연말 광고 슬로건처럼 나와 세상을 가치 있게 만드는 기부에 많은 사람이 함께할 수 있 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산다라박은 그룹 투애니원 으로 데뷔해 K-팝 최정상 아이돌로 활약했다. <비디오스타> 등 TV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았으며, 지난해 7월에는 첫 미니 앨범 을 발매해 솔로 가수로서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2020년 난치병 환아를 위해 마스크 3만 장을 기부했으며, 2021년에는 유기 동물을 위한 사료 1톤을 기부하는 등 나눔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사랑의열매 김병준 회장 등 많은 이의 축하를 받은 홍보대사 위촉식 현장
홍보대사 위촉식을 위해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을 찾은 산다라박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위촉패를 받은 산다라박
(왼쪽에서 두 번째부터) 울산 아너 클럽 박정희 회장, 트와이스 나연, 울산 사랑의열매 전영도 회장이 함께한 아너 가입식
2024년 새해 첫 아너 회원이 된
트와이스 나연
다섯 번째 월드 투어에 나서며 어느 때보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트와이스 나연이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했다.
지난 1월 4일 서울 강동구 JYP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트와이스 나연, 울산 사랑의열매 전영도 회장, 울산 아너 클럽 박정희 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아너 가입식을 진행했다. 나연은 이날 사랑의열매 2024년 1호이자 전국 3333 호 아너 회원(울산 126호)으로 이름을 올렸다. 그의 선행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0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000만 원을 기부했으며, 2022년에는 울산 동강병원 저소득 환자를 위한 치료비를 익명으로 기부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진 바 있다.
이번에 기부한 성금 3,000만 원 역시 울산 동강병원을 통해 의료 취약 계층의 수술비로 쓰일 예정이다.
팬덤 기부 문화 활성화 이끄는
착한팬클럽
사랑의열매는 3,000만 원 이상 기부한 팬클럽 기부자를 위한 ‘착한팬클럽’ 기부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지난해 12월 28일 가수 김희재 다음 공식 팬카페 ‘김희재와희랑별’과 프로 골퍼 박성현 네이버 공식 팬카페 ‘남달라’가 착한팬클럽 공동 1호로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김희재와희랑별이 3,000만 원, 남달라가 5,100만 원을 기부하며 각각 착한팬클럽 그린, 실버로 가입했다.
한편, 지난 1월 10일에는 가수 영탁의 팬클럽 ‘탁 스튜디오’가 성금 5,000여만 원을 기부하며 착한팬클럽에 합류했다.
특히 탁스튜디오는 2021년 7월 대한민국 사회백신 나눔캠페인에 참여하며 사랑의열매와 처음 인연을 맺은 이래, 4년째 꾸준히 기부하며 누적 성금 2억 5,800여만 원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달성했다.
착한팬클럽 공동 1호로 가입한 가수 김희재 공식 팬클럽 김희재와희랑별
5,100만 원을 기부하며 착한팬클럽 공동 1호로 이름을 올린
프로 골퍼 박성현 네이버 공식 팬카페 남달라 회원들
4년째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며 착한팬클럽에 이름을 올린
가수 영탁의 팬클럽 탁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