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기부

(주)GS리테일·라이엇 게임즈 이색 기부 진행 쉽고 재밌는 나눔, 같이 할까요?

재미(fun)와 기부(donation)의 합성어인 ‘퍼네이션’ 나눔문화가 확산하고 있다. 기부보다 참여하는 즐거움과 파급효과가 더해진 새로운 문화 활동에 가깝다.
최근 (주)GS리테일과 라이엇 게임즈가 각각 즐겁고, 색다른 퍼네이션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이선희 사진 사랑의열매

편의점 GS25에서 사랑의온도 확인
(주)GS리테일, GSTV로 희망2022나눔캠페인 홍보
(주)GS리테일이 ‘희망2022나눔캠페인’(이하 희망나눔캠페인)의 지원군으로 나섰다. 자사 편의점 GS25의 광고 매체 GSTV에 일일 사랑의온도를 송출하기로 한 것. 이는 (주)GS리테일이 펼치는 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희망나눔캠페인을 적극 홍보해 많은 사람이 나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사랑의온도는 희망나눔캠페인 나눔목표액의 1%가 모일 때마다 1℃씩 올라간다. 캠페인 출범을 시작으로 1월 31일까지 62일간 전국 GS25 매장에 설치된 GSTV 약 3,200대를 통해 전국의 사랑의온도 현황이 송출된다. 또 영상에 삽입된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가 늘수록 기부금이 증가하는
라이엇 게임즈, ‘LoL 도네이션컵’
라이엇 게임즈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아마추어 오픈 토너먼트 대회 ‘LoL 도네이션컵’(이하 롤도컵)을 개최했다. LoL 챔피언 아리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그간 받아온 사랑을 기부금 형태로 보답하기 위해 기획한 특별 토너먼트다. 라이엇 게임즈는 대회 참가자가 늘수록 기부금 총액이 늘어나는 방식을 채택해 많은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도했다. 또 전 프로게이머들이 감독으로, 인플루언서들이 팀원으로 참여해 가장 많은 게임 포인트를 획득한 팀의 이름으로 기부금 500만 원이 추가로 적립되는 ‘인플루언서 도네이션 매치’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 모두 뜻을 모아 참여한 이번 롤도컵 기부금 2천만 원은 사랑의열매에 전달해 아동·청소년 대상 IT 기기 보급 및 프로그래밍 교육 지원에 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