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공모전

전국 초·중·고등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시상식 나눔의 마법,
함께 만들어볼까요?

지난 11월 5일 제9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시상식이 온라인에서 생중계됐다.
이번 시상식은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직접 참석하지 못한 수상자도 수상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선희 사진 사랑의열매

(왼쪽부터) 사랑의열매 양호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 김래영(대상), 최현우 마술사(홍보대사), 제갈선(대상),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김소희(장려상), 이현자(지도교사상 대상), 김혜원(최우수상)

사랑의열매와 교육부가 주최하고 시도 교육청, 한국교육방송공사, 한국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 등이 후원하는 제9회 전국 초ㆍ중ㆍ고등학생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번 나눔공모전에는 전국에서 6,928명이 응모했으며, 개인상 1,034명, 단체상 30개교, 지도교사상 4명 등 모두 1,068건의 수상자가 나왔다. 시상식에는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사랑의열매 양호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 사랑의열매 홍보대사이자 나눔공모전 홍보대사를 맡은 최현우 마술사, 대표 수상자와 가족 약 20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그 외 수상자와 가족, 지도교사 등 200여 명은 유튜브 또는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으로 참석했다. 또한 시상에만 그치지 않고 홍보대사 최현우의 마술 공연, 수상자들의 랜선 인증, 이번 공모전의 주제인 ‘나눔은 이다’를 작성하는 댓글 이벤트 등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신기한 마술 공연을 선보인 최현우 마술사
수상 소감 대표
“저의 작은 재능으로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될지 몰랐습니다.
고등학교 올라와서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나눔을 실천하지 못했는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징검다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대상(교육부 장관상) 개인 부문 수상 / 경북 사동고등학교 1학년 조민서 양 -
수상 축하의 말
“이번 공모전의 높은 응모율을 보고 10, 20년 후에 나눔 세상이 되겠다는 희망을 품었습니다.
모든 작품 하나하나가 나눔에 대한 따뜻한 마음과 진심을 느낄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매우 행복했습니다.
나눔의 정신을 널리 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데 여러분이 앞장서주시길 바랍니다.”
-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 -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참가자가 나눔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나눔을 계속 실천해가길 바랍니다.
정부도 아이들이 나눔과 배려의 가치를 배우고,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를 알 수 있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
“나눔의 기적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다 같이 힘을 모아 나눔을 실천할 때 마술 같은 힘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나눔이 이 세상을 덮는다면 마법 같은 순간이 찾아오리라고 믿습니다. 마법, 나눔을 믿으세요.”
-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겸
나눔공모전 홍보대사 최현우 마술사 -
사랑의열매 나눔공모전 수상을 축하합니다
대상(교육부 장관상)
개인 부문 경북 사동고등학교 1학년 조민서 양, 서울 한강중학교 2학년 제갈선 양, 인천 승학초등학교 6학년 김래영 양, 경북 약목초등학교 3학년 안대훈 군
단체 부문 경북 길주중학교
지도교사 부문 경북 길주중학교 이현자 교사
최우수상(시도 교육감상)
35명, 지도교사 1명, 12개교
우수상(사랑의열매 회장상)
79명, 지도교사 2명, 17개교
장려상(한국초중고등학교교장총연합회 이사장상)
169명
입선(사랑의열매 지회장상)
747명